제8회 음성군 야구협회장기 대회 규정
1. 대회명 : 제8회 음성군 야구협회장기 대회 (2024 음성리그)
2. 대회기간 : 2024년 3월 ~ 9월 중 (매주 일요일)
3. 대회장소 : 감곡생활체육야구장
4. 주최 : 음성군 야구소프트협회
5. 참가팀 - HB바스터즈, 랜더스, 상상대로, 엔젤스, 최저임금, 햇사레, H그린파워, 쎄다더베이스, 팀가마치 이상 9개 팀
6. 경기방법 1) 예선: 참가팀 통합 2라운드
2) 플레이오프 - 준결승 1경기: 예선 4위 vs 예선 1위 - 준결승 2경기: 예선 3위 vs 예선 2위 - 결승: 준결승 2경기 승자 vs 준결승 1경기 승자
7. 시상 1) 단체상: 우승(트로피, 50만원), 준우승(트로피, 30만원), 3위(트로피, 20만원) ※ 상금은 사정에 의해 용품으로 대체될 수 있음.
2) 개인상(상패): 최우수선수상, 우수선수상, 감독상, 공로상 - 타자부문: 홈런, 타율, 타점 - 투수부문: 다승, 방어율
8. 운영위원회 구성: 위원장(회장), 부위원장, 사무국장, 각 분야별 이사
9. 심판진 구성: 한국야구심판아카데미(UA) 및 음성협회 심판진
10. 참가비: 220만원(몰수보증금 별도) ※ 몰수팀은 일주일 이내에 상대팀 계좌로 10만 원 입금
11. 등록선수 자격 1) 선수출신은 고교 이상 선수로 등록되었던 사람과 외국인으로 출전 불가함 ※ 단, 선수출신 중 1979년생부터는 비 선수출신으로 간주함
2) 대회출전선수 자격은 2024년 1월까지 각 시도야구협회, 대한야구협회, 한국야구위원회, 실업야구연맹에 현역선수로 등록되지 아니한 자(미성년자 출전금지)
3) 등록선수는 1개 팀만 가능하며 2중 등록을 할 수 없다.
4) 사전 등록된 선수만이 출전할 수 있으며, 모든 선수는 배번이 기재된 통일된 유니폼(모자, 상의, 하의)을 착용하여야 한다. (단 야구화, 글러브, 벨트, 언더셔츠, 양말 제외) - 하계용 T-셔츠에는 15cm이상의 선수 번호를 부착하여야 한다. - 상기 유니폼 규정을 위반 시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 단, 하의의 경우 같은 색상의 비슷한 디자인은 심판이 판단하여 허용할 수 있다. - 또한 등록된 배번과 유니폼 배번이 상이할 경우 출전 선수명단 제출 시 심판 / 기록실 / 상대팀에 통보하여야 한다.
5) 새로 영입된 선수는 반드시 게임원에 등록 및 승인을 받아야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 - 신규선수는 게임원 신규선수 등록란에 게시 후 등록완료 되어야만 게임에 참가할 수 있다. ※ 등록관련 : 월~금요일 등록자는 일요일 경기 출전 가능, 토요일 등록자는 일요일 경기 출전 불가 ※ 게임원에 등록 및 승인된 선수만이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
6) 부정선수 또는 미등록선수와 관련된 사항은 해당 팀에서 제소가 있을 시에 협회에서 확인하며 경미할 경우에는 해당경기 몰수 패 , 개선의 여지가 없을 경우에는 잔여경기 출전금지 등의 조치를 취하며, 해당 팀은 1회당 10만 원의 벌금을 상대팀에게 1주일내에 지급하여야 한다.
7) 부정선수 및 미등록선수에 대한 제소는 각 팀 감독(감독대행)이 심판을 통해 제소를 하며, 경기후에는 3일 이내 본 협회를 통해 제소를 해야 한다.
8) 경기에 불참할 경우, 몰수에 따른 벌금은 1회당 10만 원을 지급하여야 한다.
9) 플레이오프(준결승 및 결승) 출전자격 - 해당 팀 예선경기 중 정상진행 경기의 7경기 이상 출전자 ※ 선발/교체 출전 구분 없음, 기권·몰수경기는 당시 등록선수 1경기 출전으로 인정 ※ 최초 등록된 감독은 경기 수와 관계없이 경기 참가 가능
12. 경기 규칙 1) 다음 사항 외에는 당해 연도 야구 규칙서에 준하며, 이 외의 사항은 본 대회 운영위원회 결정에 따른다.
2) 경기는 7회 또는 2시간 중 먼저 도달한 경우로 한다. ※ 1시간 50분경과 시 새로운 이닝 에 들어갈 수 없음
3) 콜드게임은 4회 10점, 5회 8점, 6회 7점으로 한다.
4) 예선리그는 무승부 제를 적용하며, 최종 동률일 경우에는 승자승 및 해당 팀 간 성적 중 최소실점의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5) 결승전에 한해 콜드게임을 적용치 않으며 7회 경기를 기본으로 하며 2시간30분을 초과 할 수 없으며 2시간 30분경과 시 진행 회를 마지막으로 경기를 종료한다. - 동점일 경우, 1회 연장하되 승부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조별 예선순위로 우승팀을 결정하며 예선순위 동률일 경우 승자승 및 해당 팀 간 성적 중 최소실점의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6) 투수에 한하여 지명타자를 기용 할 수 있다.
7) 경기 시작시간 기준 미도착으로 출전 하지 못할 시 1점, 5분당 2점 이후 20분경과 시까지 출전하지 못 할 경우 기권으로 간주한 다. 다만, 해당경기 심판이 부득이하다고 판단한 경우에 한해 예외를 둘 수 있다. ※ 경과된 시간은 정규 경기시간에 포함되며, 예로 10분경과 시 1시간 40분 경기로 진행
8) 경기 성립횟수는 4회(단, 1시간 50분 이상 연속 경기 시는 4회 이전도 인정)하고, 강우 및 일몰, 기타의 사유로 경기의 속행이 어려울 경우에는(4회 이상) 양 팀이 공격, 수비를 공정히 마친 최종회의 결과로 승패를 결정하며(동점일 경우 무승부) 또한 상기의 사유로 경기를 진행하지 못하거나, 4회를 마치지 못했을 경우에는 주최 측에서 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재경기를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일정상 불가피할 경우는 무승부로 처리한다.
9) 심판은 예선 및 준결승은 2심제, 결승전은 4심제로 한다.
10) 경기일정에 의한 다음 경기팀은 게임시작 전 30분전에 도착하여야 하며, 15분전까지 타순표(라인업지) 제출 및 게임원에 타순표를 등록하여야 한다. ※ 타순표는 3부를 작성하여 기록실 및 심판에 각 1부씩 제출, 1부는 상대팀과 교환 11) 경기 출전 선수는 타순표(라인업지)에 기재되어 있는 선수만이 출전할 수 있다. 타순표(라인업지)에 기재되지 않은 선수는 경기에 출전할 수 없으며, 경기 시작 후 한번 제출된 타순표(라인업지)에는 선수를 추가할 수 없다.
12) 투수교체 시 새로 등판한 투수의 연습투구는 4개로 제한한다.
13) 구종 중 직구에 한하여 헤드샷을 기록한 투수는 교체해야 한다.(타 포지션 변경 가능)
14) 주자가 루에 있을 때 셋모션으로 사인을 교환한 후 이동발을 뒤로 뺄 수 없으며, 뺄 경우에는 보크를 선언한다.
15) 타자, 주자, 포수 및 주루코치는 반드시 헬멧을 착용 후 경기에 임해야 한다.
16) 마운드 방문 제한 (경기 스피드 업) - 경기 중 마운드 방문은 감독 및 포수만 가능하다. - 감독이 한 회에 동일 투수(마운드)에 2회 또는 한 경기에 동일 투수(마운드)에 3회 방문 시 그 투수는 자동으로 경기에서 물러나거나 다른 수비 위치로 이동하여야 하며 교체 아웃된 투수는 재 등판 할 수 없다. - 감독은 동일 타자가 타석에 있을 때 또다시 그 투수에게 갈 수 없다. 그러나 공격 팀이 그 타자의 대타자를 내었을 경우 감독은 다시 그 투수에게 갈 수 있으나 그 투수는 경기에서 물러나거나 다른 수비위치로 이동하여야 한다. ※ 단, 투수가 수비 위치로 교체 된 후 재 등판은 가능.(1회만 가능) - 투수 및 포수의 교체 여부와 관계없이 포수가 마운드에 올라가는 횟수는 경기 중 2회로 제한하며 연장전 시 1회 추가한다. ※ 위반 시 포수 교체 - 이 경기에서는 다시 포수로 경기에 나설 수 없다.
17) 합의판정 및 비디오판독 - 매 경기 당 각 팀은 1회에 한하여 합의판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성공 시 1회 추가된다. ※ 스트라이크, 볼 판정에 대해서는 합의 판정을 할 수 없다. - 팀 감독의 어필이 있으면 심판은 즉시 합의 후 판정한다. - 합의 판정은 선수가 감독을 통해서만 가능하고 감독(대행)만이 할 수 있다. - 심판 합의 후 판정을 내리면 최종 판결로서 더 이상 어필을 할 수 없다. - 최종 판결 후 판정에 불만을 가지고 계속되는 어필로 경기를 지연시킬 경우 1차 경고, 어필이 계속 거듭될 경우와 비신사적인 행동을 할 경우 2차로 퇴장을 명할 수 있다. - 매 경기 당 각 팀은 1회씩 비디오판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실패․성공 상관없이 한 번만 신청할 수 있다. - 비디오판독 시 5분 안에 이루어져야 하며 5분까지 비디오판독이 어려울 경우 심판 원심판정으로 결정된다. - 합의판정과 비디오판독을 동시에 요구할 수 없다.
18) 규제배트 : 리그 개막 전 게임원을 통한 공지 실시 - 팀감독 어필로 심판이 받아들여서 진행하며, 부정배트 타격 시 주자 귀루, 타자 부정타격 아웃으로 처리한다. - 타석에 있을 경우 안타나 출루하지 않았을 경우는 배트 교체 가능하나 안타로 출루후 어필로 규제배트 확인 시 타자 아웃으로 처리한다. - 타격완료 후 상대팀의 이의제기가 있을 경우 부정타격(타자아웃)으로 처리하며 주자는 안타전으로 귀루한다. ※ 타자는 부정타격으로 아웃처리 하나 진행된 플레이의 아웃은 그대로 적용한다. - 타격완료 후 투수가 다음 타자를 상대로 투구를 한 이후에는 이의제기를 할 수 없다.
13. 경기진행 1) 본 리그에 출전하는 모든 팀 및 선수는 국내 범국민적 스포츠종목인 야구동호인으로서의 자부심과 명예를 실추하지 않도록 본 규정을 숙지․준수할 의무가 있다.
2) 각 팀의 감독, 감독대행의 공적인 요청시에도 - 협회. 경기 진행위원 허가 없이 기록실에 출입할 수 없다.
3) 경기 중 선수교체, 기록 등에 대한 문의나 판정적용에 대한 항의 등은 반드시 감독만이 할 수 있으며 감독이 없을 시 출전명단에 기재된 그 팀의 대표만이 할 수 있다.
4) 경기진행 중 위험한 상황이나 기타 불상사가 발생했다고 판단했을 때 외에 어떠한 경우라도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킬 수 있다.
5) 심판은 판정/재정이 의심스러울 경우 자체 합의판정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합의판정 횟수에 포함하지 않는다. - 감독이 심판에게 고의사구 의사를 전달할 경우 투구없이 고의사구 인정하며, 경기 중 횟수제한은 없으나 경기 당 동일타자에 한번만 허 용 한다.
6) 당일 우천 취소 결정은 심판 및 협회 재량에 의해 결정한다. ※ 폭우예보 시 협회에서 경기 전날 경기를 취소할 수 있다. ※ 당일 우천예보시 경기시작 2시간전 경기취소 통보한다
7) 날씨가 추운 경우 점퍼나 바람막이 착용여부는 심판 재량 하에 착용하고 진행할 수 있으나, 라인업 시에는 유니폼 정복을 라인업을 해야 한다. 또한 유니폼을 착용하지 아니한 자는 경기장 안으로 들어올 수 없다.
8) 징스파이크는 투수만 착용할 수 있다.(투수 타격시에도 가능) - 해당 선수에 한하여 1회 적발 시 경고 / 2회 적발 시 퇴장
9) 부상 방지를 위해 빈글러브 태그행위를 할 수 없다. - 해당 선수에 한하여 1회 적발 시 경고/ 2회 적발 시 퇴장 - 빈글러브 행위로 사고 발생 시 협회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0) 공격적 언행(비속어 포함), 안전모 혹은 글러브, 배트 투척행위는 경고없이 즉시 퇴장을 명할 수 있다. - 위와 같은 경우 협회상벌위원회에 회부하여 잔여경기 출전금지 등을 할 수 있다.
|
핸드폰 번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게임원 세이브 티켓이 없습니다.
게임원 세이브 티켓을 구매 후 리그 가입을 신청해주세요.
새로고침 후 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회원수가 최대 회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선수단 확장권을 구매 후 리그신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고침 후 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리그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