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구력(컨트롤)을 높이는 방법 - 상하 밸런스 동영상 야구레슨

레벨이미지 야구로즐거운인생 (onemana***)
2007.09.10 18:30
  • 조회 14679
  • 하이파이브 0
 
 
* 제구력(컨트롤)을 높이는 방법 - 상하 밸런스
 
제구력(컨트롤)을 높이는 방법중 밸런스에 대해 배워 보도록 한다.
밸런스에는 상ㆍ하 밸런스와 좌ㆍ우 밸런스가 있다.
이번 시간에는 상ㆍ하 밸런스에 대해 배워 보도록 한다.
밸런스는 일반 사회인 야구선수 뿐 아니라 기존 선수들에게도
세심한 부분이다. 많은 연습을 해도 잘 고쳐지지 않는 부분이다.
 
문제가 되는 것을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봤을때
첫번째, 왼발이 떨어졌는데(스트라이드) 던지는 손이 엉덩이 부분 밑에 있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는 어깨통증을 많이 유발시키는 동작이다.
이런 동작은 굉장히 좋지 않으며 이미 밸런스가 깨져버리는 상황이다.
몸이 나간 상태에서 어깨를 끌고 와야 하기 때문에
어깨에 굉장한 무리를 준다.
두번째, 왼발이 떨어지기도 전에 던지는 손이 머리위로 먼저 올라와 있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는 힘이 분산이 되어 버려서 좋은 밸런스를 유지하기 어렵다.
 
좋은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왼발이 킥킹이 될 때 같이 손도 올라와 주고
같이 내려와 주면서 자연스럽게 던져 주어야 하며 항상 많은 연습을 함으로서
좋은 느낌을 유지해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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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유동우

    • 등급 엠알
    • 2009.09.30 13:30
    • 답글

    실제로도 한번 던저주시는 동영상도 있으면 도움이 되겠네요..너무 말로만 하시는거 같아요

  • 음. 시도는 좋지만 만드는데 조금더 신경써 주시면 좋겠네요~

    • 등급 황성균
    • 2014.05.06 19:31
    • 답글

    흠냐..;; 레슨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아쉽네요

    • 등급 던지고치고달리고
    • 2014.06.27 15:51
    • 답글

    리듬으로 벨런스 잡는다고 너무 흔들어도 컨트롤이 힘들어집니다..

  • 부천 종합운동장인듯 ㅋ 감사합니다

    • 등급 제이티
    • 2014.10.08 15:46
    • 답글

    제일 중요한 부분...

    • 등급 배형철
    • 2014.10.13 13:08
    • 답글

    무슨 레슨이 싱겁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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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급 닉네임 어쩌고
  • 2014.03.16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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